교회소개

목사님 컬럼

2월 27일 “사순절을 거룩하게 지키기 위한 제안”

Author
mannala
Date
2022-02-27 20:47
Views
968
교회력에 따르면 사순절은 “재의 수요일”(Ash Wednesday) 또는 “성회 수요일”에 시작하여, 고난주간의 마지막인 성 토요일에 마칩니다. 사순절의 시작은 부활절에 의해 결정되는데, 유월절 계산법을 따라, 춘분 다음에 오는 첫 음력 15일(보름)이 지난 첫 주일입니다. 첫 음력 보름이 주일이면, 그다음 주일이 부활절이 됩니다. 그 부활절로부터 주일을 제외하고 40일을 거슬러 올라가면 그 날이 사순절의 시작인 재의 수요일입니다. 이날부터 그 기간에 속한 여섯 번의 주일을 제외하고 부활절에 이르는 40일간의 영적인 여정입니다. 사순절 기간의 주일은 사순절의 엄격함이 완화되고, 부활의 기대를 품는 “작은 부활절”로 지킵니다. 사순절은 예수님께서 광야에서 사탄의 유혹을 이겨내고 공생애를 준비하신 기간이며, 다가올 부활절을 대비하여 회개하고 금식하며 자신의 신앙을 검토하고 성찰하는 시간입니다. 이 기간을 통해 우리는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로 인해 죄와 죽음으로부터 승리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또한 기도와 금식, 회개를 통해 주님과 더 가까워지는 영적인 준비를 하며, 절제와 포기를 통해 다른 사람을 섬기고 헌신하는 기간입니다.
3월 2일 저녁 “재의 수요일 예배”를 통해 그리스도와 함께 하는 영적 순례를 시작하며 하나님 앞에서 결단하는 시간을 갖기를 바랍니다. 다음은 예수님의 길을 따르기 위해 준비하는 영적 순례 여정인 사순절을 어떻게 준비하는 것이 필요한가에 대해 전에 주보에 실었던 것을 다시 올립니다.

사순절을 거룩하게 지키기 위한 10가지 제안(Winfield Bevins)을 따름으로 진정한 부활을 경험하기를 바랍니다.
1. 십자가를 묵상하십시오 : 예수님께서 십자가를 통해 보여주신 하나님의 사랑과 복음의 능력을 매일의 삶 가운데 묵상하십시오. 2. 매일 기도하십시오 : 매일 일정한 시간을 구별하여 기도하십시오. 3. 성경을 읽으십시오 : 특별히 나눠드린 “사순절 말씀달력표”에 따라 성경을 읽으십시오. 4. 무언가를 내려 (금식)놓으십시오 : 사순절 기간 동안 특정한 것을 금식하는 것이 전통적인 방법입니다. 전자기기의 사용, 소셜미디어, 단(초콜릿, 사탕) 음식, 커피, 술 등의 사용을 자제하는 것입니다. 5. 새로운 (영적) 습관을 시작하십시오 : 사순절 동안 나의 영적 성숙에 도움이 될 새로운 습관을 더하는 것입니다. 긍정적인 사고를 갖고, 남을 비판하기보다는 격려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성령님의 도우심을 구하십시오. 6. 여러분의 시간을 드리십시오 : 교회 봉사나 사회봉사에 시간을 사용하십시오. 7. 영적일기를 쓰십시오 : 여러분의 생각과 기도에 대한 묵상을 도울 수 있도록 영성일기를 쓰는 것입니다. 8. 가족과의 시간을 확보하십시오 : 부모나 자녀와 특별한 시간을 계획해 보십시오. 가족과 함께 운동이나 식사를 하거나, 교회 봉사 혹은 사회봉사의 시간을 활용하십시오. 9. 구제 혹은 헌금을 하십시오 : 구제와 선교를 위한 헌금을 드려서 지원하십시오. 10. 용서하십시오 : 용서를 베풀어야 하는 사람이 있다면 더 이상 마음의 앙금을 가두어 두지 말고 용서함으로 관계를 회복하십시오, 하나님께 그 사람을 용서할 수 있는 마음을 달라고 기도하십시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한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죽지 아니하면 한 알 그대로 있고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느니라”(요한복음 12:24)

4561 W Pico Blvd. Los Angeles, CA 90019 | TEL. 213.365.6191 | ©2020 LA 만나교회 ALL RIGHTS RESERVED.